전에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는 방법을 포스팅했었다! 오늘은 페이스북!!
구글 애널리틱스 연동이 궁금하신분은 참고하시면될거같아요!
2020/11/18 - [WEB] -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(전자 상거래 이용 포함)
Facebook Pixel?
Facebook에서 게재한 광고에 대한 효과를 측정하고, 타겟을 분석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추적 코드입니다.
구글 애널리틱스와 비슷하게 내가 만든 웹사이트를 등록해서 사용자의 트래킹을 추적 및 분석해서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다고해요!
적용방법
적용방법은 구글만큼 쉬워요!
먼저 페이스북 비즈니스 설정에서 픽셀을 만들어줍니다!
business.facebook.com/settings/pixels
이름 및 url 을 입력하면 픽셀 설정하는 두가지 방법이 나오는데요 저는 여기서 지금 픽셀 설정 > 웹사이트에 픽셀 코드 직접 추가를 눌렀습니다!
그다음 나오는 소스코드를 사이트 헤더에 넣으면 기본적으로 pageView에 대한 트래킹 추적 및 분석 설정은 완료된거예요!
판매(구매)관련 픽셀
구글은 판매관련을 전자상거래 분석으로 명칭을 했는데 페이스북에서는 전환추적을 찾으면되요!
페이스북 전환추적 ?
Facebook 픽셀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. 이를 전환 추적이라고합니다. 추적 된 전환은 Facebook 광고 관리자 및 Facebook Analytics 대시 보드에 표시되며, 여기에서 전환 퍼널의 효과를 분석하고 광고 투자 수익을 계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추적 된 전환을 사용 하여 광고 최적화 및 동적 광고 캠페인을 위한 맞춤 잠재 고객 을 정의 할 수도 있습니다 . 사용자 지정 대상을 정의하면이를 사용하여 전환 할 가능성이있는 다른 Facebook 사용자를 식별하고 광고로 대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developers.facebook.com/docs/facebook-pixel/implementation/conversion-tracking
여기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지만 저는 이해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어요ㅠㅠㅠ 웬지 하고싶지않아서 천천히 걸린 것도 있지만ㅠㅠ
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기존 예시입니다.
fbq('track', 'Purchase', {currency: "USD", value: 30.00});
이렇게 넣으면 단순히 구매에 대한 값과 통화만 트래픽에 남아요!
fbq('track', 'Purchase',
// begin parameter object data
{
value: 115.00,
currency: 'USD',
contents: [
{
id: '301',
quantity: 1
},
{
id: '401',
quantity: 2
}],
content_type: 'product',
compared_product: 'recommended-banner-shoes', // custom property
delivery_category: 'in_store'
}
// end parameter object data
);
하지만 이렇게 값이랑 같이 넣으면 어떤 상품을 구매했는지까지 기록에 남아서 마케팅하시는 분들은 더 편하겠죠?
좀더 다양한 상황과 다양한 값이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에 있는 url로 들어가셔서 참고 자료를 보시면될거같아요@
developers.facebook.com/docs/facebook-pixel/reference
그럼 여기까지 저도 할 수있는 페이스북 픽셀 추가였습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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